오른쪽 어깨에 곰보같은 함몰이 있어요. 뭘까요?

11개월 남자아가입니다. 오른쪽 어깨에서 가슴위까지 가로8센티정도, 세로3센티정도의 폭으로, 마치 곰보같은 함몰이 있어서요. 그부분만 붉게보이구요. 화상흉터와 비슷해보이기도해요. 태어날 때는 없었던것같은데, 점점 뚜렷해지는듯한 느낌입니다. 개인병원에서는 피부위축증같다하고, 종합병원 초음파상으로는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 어떠한 증상인지 알 수 있을까요?


피부모세혈관 확장성 대리석양 피부(CUTIS MARMORATA)의 자연경과입니다.

출생전후로 또는 생후 1~3개월경에 몸통, 상지, 하지의 피부에 모세혈관의 충혈부위를 따러서 울긋 불긋 보이는 피부증상이 있다가, 3~9개월까지는 혈관종처럼 붉은 피부증상이 더욱 뚜렷해지기도 합니다. 이때 울거나, 힘을 주거나 하면 유난히 도드라져 보이게 됩니다.

이후로  아가가 성장하면서 아가의 모세혈관이 성숙하게 되면(붉은 피부 부위의 모세혈관이 자연적으로 위축됩니다) 붉은 피부는 연해지거나, 탁한 검은 색으로 퇴색하게 됩니다.

동시에, 모세혈관이 위축되는 부위의 표피층은 부분적으로 쭈굴쭈굴한 모습(피부밑의 혈관분포 부위가 밑으로 꺼진듯한 모습: 사진↑)으로 남게 됩니다.

특별한 치료가 없습니다.  사춘기가 되면 자연적으로 호전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