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번째 발가락이 네번째 발가락 위로 올라와있거든요. 괜찮나요?

11개월아가입니다. 발가락 세번째가 신생아 때부터 네번째 발가락 위로 올라와있거든요. 네번째발가락은 많이 휘어있구요.. 11개월되면서 걷지는 못해도 붙잡고 일어서서 움직이고, 대소변도 잘봅니다..자라는데 문제는 없겠지요?


Overriding Toe 라고 합니다. 보통 2~4번째 발가락은 유난히 굴곡이 심해서 옆의 발가락의 위쪽 또는 아래쪽을 파고 드는 느낌(!)을 주어서 보행에 지장을 주지 않을까 염려하게 되지만, 보행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매우 흔히 관찰되는 정상적인 모습입니다.

2번째, 3번째, 4번째 발가락이 overriding(옆의 발가락을 타고 넘는 모습)하는 경우이므로, 세월이 흘러 (아가가 신발을 신고, 발바닥에 체중이 골고루 분산되는 시기가 지속될수록) 정상적으로 가지런 해집니다.

반면에, 5번째 발가락은 변형이 오랜 남게 되는 경향이 있으며, 신발을 싣는데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5번째 발가락의 overriding은 양쪽 발가락쪽으로 그러 하다면, 가족적인 성향이 큽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