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 유난히 침을 많이 흘려요

4개월 남자아이입니다. 유난히 침을 많이 흘리는것 같아서여. 손수건이 하루 10장은 기본이구여, 턱이며, 온 얼굴이 침범벅으로 침독(??)인지 빨긋빨긋하게 오르면서, 각질같은게 심하네여..괜찮은가여??

현재 나이에 침을 자주 흘리는 모습은 정상입니다.  삼키는 구강운동이 충분히 발달하게 되는 18~24개월이내에 자연스레 사라지게 됩니다. 이때까지는 부지런히 닦아줘어야 겠지요. 또한, 입으로 깨물고, 장난칠 수 있는 finger food(간식, 군것질)로 뻥튀기,쌀과자를 살짝 물려주면 구강운동에 도움이 되므로 침을 흘리는 빈도가 서서히 줄게 됩니다.

반면에, 4세이후에도 침을 수시로 흘린다면, 병의원의 진찰이 필요하게 됩니다. 주로, 신경계통의 발달이 더딘 경우에 특히 그러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