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월] 혈변인가요???

7개월 남아의 대변입니다. 장염약을 계속먹고 있는데도 변이 더 심해져서요,  어린이집에서 어제는 피 덩어리가 조금씩 섞여 나온다고 하더니,, 오늘은 전체전으로 붉은색의 변이라고,, 그러더니 방금전에 변을 봤는데 피냄새도 심하고 피도 많이 섞여 나와요,,  설사분유를 먹이다가 안먹였는데, 그후로 변이 저래서,, 설사분유를 안먹여서 그런건지,,, 너무 오래 계속 저러니까 걱정이 되서,, 우선 상태가 어떤가요? 

세균성 장염으로 3일간 처방약(경구항생제 포함)을 복용하던 아가의 대변사진입니다.  처방약 복용하면서 1~2차례 붉은 갈색의 점액변을 시작하더니, 3일째는 온통 붉은 점액변을 하루 4차례이상 관찰되었구요. 다행히, 아가는 잘 놀고 보채지도 않았구요.

혈변은 아니었습니다.

경구 항생제(옴니세프®)복용에 따른 2차적인 대변색깔의 변색이었기 때문입니다. 경구항생제의 일부가 위장관내의 철분성분과 결합하여, 대변의 색깔을 붉은 갈색,(녹슨 색깔)을 형성합니다. 장염증상이 호전되어 경구항생제를 중단하자 자연스럽게 정상 대변으로 바뀌었습니다.

반면, 아가가 혈변(피똥)을 보게되면, 유난히 보채거나, 아가가 아파하게 됩니다. 이때는 가까운 소아청소년과의 진료가 필요하겠지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