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우측 탈장이라는데 괜찮을까요?

생후 3일된 아가입니다. 우측 사타구니쪽이 볼록 튀어나왔습니다. 탈장이라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술해야 하나요?


우측 서혜부 탈장입니다.

사타구니쪽의 움푹 튀어나온 덩어리모양이 만져집니다. 때로는 음낭쪽으로 연결되어 보이기도 합니다. 특히, 심하게 울거나 떼를 쓸때에 배가 불룩해지면서 더불어 사타구니쪽에 풍선모양으로 부풀어 보입니다.  편안하게 잠을 잔후에는 살짝 사이즈가 줄어들면서 없어지기도 합니다.


교정 수술이 필요합니다.
기다린다고 저절로 없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왼쪽 위그림(↖)은 탈장부위의 틈새(!)로 위장이 비집고 튀어 나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주 심한 경우는 튀어나와서 들어가지 않고, 피부색이 변하면서 많이 아파해하면서 보채기도 합니다. 이때는 즉시 가까운 소아청소년과 또는 소아외과진료가  필요합니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