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사이에 오돌 토돌하게 뭐가 낫어요. 땀띠인가요?

7살 남자입니다. 왼손 엄지 손가락 사이에 물집이 몇개 생겼어요. 뭘까요?


한포(汗疱)진 입니다.

손등, 손가락사이, 손바락, 발가락사이,발바닥,발등에 생기는 습진의 일종으로 흔히 말하는 “땀띠”의 일종입니다.

흔한 부위는 손가락의 양쪽 옆이며, 또는 손톱 주위에 생겨 손톱이 흉하게 손상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초기에는 1-2 mm 정도의 작은 물집이 양측의 손, 발에 대칭적으로 생기나,(이때 많이 간지럽습니다) 점점 모여서 큰 물집을 만들기도 하며, 물집 안의 내용물은 맑다가 점차 탁해집니다. 대개의 경우 2~3주 지나서 각질이 떨어지면서 사라지나, 재발이 흔합니다.

예민한
아이나,  땀이 많이 나는 아이에게 흔히 나타납니다.

초기의 가려움증과 물집이 생겼을때 연고처방으로 호전이 잘 되나, 땀이 많은 점에 대한 피부관리(자주 씻고 말리는 관리유지)가 중요합니다.

광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