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까칠하고 짓물이 생기네요.

4개월 아들입니다. 얼굴이 까칠하고 짓물이 생기네요. 간지러운지 쉴새없이 긁는데, 어떻게 하죠?


영아습진(Infantile Eczema)입니다.

일반적으로 아토피피부염의 넓은 범주에 포함된다고도 하지만, 통상 많이 걱정하는 아토피 피부염과는 약간 다른 지루성 피부염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피에서 누렇고 끈끈한 딱지, 귀바퀴, 눈꺼풀 주위의 발진이 동반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순한 스테로이드 연고를 얇게 하루 1~2회로 3~5일정도 국소적으로 발라주면 금세 호전됩니다.

치료방법은 아토피피부염과 동일합니다. 그러나, 치료 반응 및 경과는 매우 좋습니다.

보통 6~8개월 전후로 머리의 노란 딱지와 얼굴의 발진은 자연적으로 없어지나, 팔의 바깥쪽, 허벅지, 엉덩이, 가슴이나 등쪽의 꺼칠꺼칠하고 오돌토돌 모양의 각질이 군데군데 남아있게 되지만,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없어집니다.

아빠 엄마가 평소에 땀이 많거나, 지성피부일때에 아가의 피부도 이러한 경향이 높게 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