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개월] 눈을 벌겋도록 비비는데, 안과 진료가 필요한가요?

25개월 남아입니다. 10일전부터 눈이 가려운지 옷소매부분을 이용해 눈 부분을 자꾸 쓰윽 문지르듯 긁어요. 그렇다고 눈동자가 붉거나, 눈곱이 생기는 것도 아니고, 눈물이 흐르는 것도 아니고, 아프다고 보채는 것도 없고 해서요. 안과진료가 필요할까요?


우선, 안과 진료를 통해 결막염의 유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그외, 속눈썹이 결막에 닿아 자극이 되지는 않는지, 결막주위의 다래끼(!)가 생기지는 않았는지 진찰이 필요합니다.

【 시력을 포함하여 조기에 안과진료가 필요한 경우는… 】

① 정면을 약간 비스듬한 시선(눈길)으로 쳐다볼 때입니다. 
그림책을 볼때, 게슴츠레하게 곁눈질하면서 쳐다보거나, 사물을 볼때 목을 갸우뚱 기울이거나, 좌우의 눈동자가 조화롭게 움직이지 않을 때는 사시를 비롯한 안구운동의 이상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시력이 약해 보일때입니다. 책을 읽어줄때 유난히 책을 얼굴에 가까이 잡고 당기려 한다거나, 더 잘 보기 위해 한쪽 눈을 감는 버릇이 있거나,  밝은 태양빛에 대해 너무 예민해하거나,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손동작이 어색하거나, 숟가락질할 때 많이 흘릴때는 시력을 비롯한 안과진료가 필요합니다.

 눈주위의 결막의 염증여부를 확인해야 할때입니다. 졸리지도 않는데 자주 눈을 비비거나, 평소 눈물을 자주 흘리거나, 통증을 동반하면서 눈주위의 충혈이 며칠 내에 지속될때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