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일] 비행기 여행은 언제 해도 되나요?

59일된 딸아이를 데리고 시댁에 가려고 합니다. 서울에서 울산까지 먼 거리라 비행기를 타고 가려고 합니다. 비행기를 타도 되는지요? 비행기타기전 유의 사항 및 비행기내에서 조치사항이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비행기 탑승은 생후 2~3개월 이후로 권장합니다. 생후 2~3개월 미만의 경우, 면역 기능이 아직 약하여 비행기내의 폐쇄된 공기로 인해 호흡기 바이러스 감기 등의 가능성을 우려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출생 이후 의학적 위험이 없고 현재 건강하다면, 생후 2주 이후 여행은 가능합니다.

이착륙 동안의 기압 차이로 인한 이통(耳痛)으로 울고 보챌 수 있습니다.  감기로 인해 중이염이 있다면, 치료를 마친 후에 탑승하는 편이 안전합니다.

이착륙 동안에 울고 보챌 때는 뭔가 빨릴 수 있는 젖병을 물리면 좋습니다. 또는 인형, 장난감으로 달래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