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월] 기저귀를 하기 싫어하네요!!!

14개월 아가입니다. 얼마전부터 기저귀를 하려고 눕히면 싫다고 떼를 부리며 도망갑니다. 입히는 기저귀를 하면 괜찮은데 일반 기저귀를 억지로라도 하고 나면 울면서 기저귀를 잡아뜯으며 떼를 부립니다. 팬티형으로 입히면 되나요? 2

혼자 걸어서 돌아다니는 시기(14-18개월 전후)되면, 신생아용 기저귀를 불편해합니다. 걷거나 돌아다닐때, 넓은 기저귀 밑면이 허벅지에 닿아 불편하기때문입니다. 손으로 기저귀를 떼어내려 합니다. 이즈음 팬티형 기저귀로 바꾸면 편안해합니다.

신생아기저귀보다 덜 불편하지요. 게다가 손으로 벗겨내기가 쉽지 않으므로, 아가가 혼자 벗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진짜 팬티는 언제 입힐까요? 혼자 변기사용할수(24-36개월) 있을때 입히면 됩니다. 팬티형 기저귀는 변기연습이 마무리 될떄까지 유지함이 좋습니다. 변기연습할때 혼자서 팬티형 기저귀를 내리고 올리게 시켜보세요.

배뇨훈련을 시작해보세요. 기저귀는 불필요하다고 생각하기 시작한것입니다. 아이가  변의를 느낄때를 잘 지켜보다가, 신체징후(다리를 꼬든지,얼굴에 힘을 주던지, 아랫배를 만지던지…)를 보이면, ❶ 특정한 장소(구석진 장소이거나, 아가변기, 화장실)로 옮겨 주세요.   ❷ 배뇨를 시작할때, “쉬~이~”하는 소리를 내어주세요. 아가가 따라하게요. 이렇게 배변훈련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즉, 배뇨/배설에 관한 신체증상을 느낄때, 특정한 장소이동 과 “쉬~이~”로 표현하는 것은 아가의 배뇨의사표현 방법을 가르키는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