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 이유식을 시작해도 괜찮을까요?

4개월 되었구요. 8.1키로예여. 아기가 어른들 밥먹을때 자꾸 식탁으로 몸이 오구, 입맛을다시며 침도 많이 흘려요. 입을 오물오물하기도하구여. 다음 주(124~130일)쯤 이유식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분유수유중이구요.  그럼 4개월인데 이유식을 시작해도 괜찮을까요?


지금이 시작하기에 알맞은 시기입니다. 생후 4~6개월이 되었고, 분유 또는 모유수유로 충분한 체중이 되면, 곧 이유식을 시작하게 됩니다.  늦어도 6개월이 되면, 아가의 위장은 충분히 성숙하게 되어, 이유식단을 소화/흡수 할 수 있게 됩니다.

일부의 아가들은 알러지 발진(아토피)의 빈도를 줄이기 위해, 이유식을 좀 더 늦게(보통 6~10개월) 하기도 합니다.


이유식이 가능할때는 …
❶ 머리 가눌 수 있을 때… 머리를 세우고 앉아 있을 수 있어야 합니다.

❷ 혀로 내뱉지 않을 때… 혀로 자꾸 숟가락을 내민다면 아직 준비가 필요합니다.

❸ 허리 세우고 앉을 때… 혼자서 바로 앉을 수 있다면 O.K.

❹ 입을 오물오물 할 때… 침을 삼킬 수 있으므로, 침을 덜 흘리게 됩니다.

❺ 체중이 충분히 늘었을 때… 보통 출생체중의 2배 이상이 되었을 때(즉, 6~7kg이상)그리고, 최소한 4개월 이상 되어야 합니다.

❻ 식욕이 좋아 보일 때… 하루 8~10회 이상 모유/분유를 찾을 때(너무 잘 먹을 때)

❼ 아빠/엄마의 식사모습을 뚫어지게 쳐다 볼 때…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