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머리카락이 빠져요

3개월 여자 아이입니다. 머리카락 숱도 조금이고 모발도 가늘어요. 남자아이로 오해를 하네요. 괜찮은가요?

03-05 copy
출생 이후로 머리카락이 많이 빠집니다. 일시적인 현상으로 정상입니다. 특히, 생후 첫 6개월 동안에 많이 빠집니다. 보통, 3개월 정도의 성장기(머리카락이 자라는 시기)와 3개월 정도 휴식기간을 지나갑니다.  출생 후 1~4개월이 되면 머리카락은 보통 휴식기간에 해당하므로 많이 빠지게 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서, 열이 날 때 머리카락이 빠집니다.  또한, 신생아는 출생후의 호르몬변화로 인해,출생당시에 난 머리카락이 빠집니다.

안심하세요. 보통 3개월이후 다시 자라납니다.

간혹, 엄마/아빠의 머리가락 색깔과 아가의 머리가락출생시의 머리색깔이 다르기도 하나, 한번 빠졌다가 다시 나면, 아빠/엄마의 머리카락 색깔을 닮아 갑니다.

한쪽으로만 자주 눕는다면, 눌리는 부위의 머리카락이 잘 빠집니다. 재울 때 마다 돌려 눕히세요.

머리카락이 잘 빠지는 기타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백선증(진균 감염)으로 하얀 각질과 빨간 짓물이 생길 땐 항진균제 연고처방이 필요합니다.

손으로 쥐어 뜯을 때; 아가가 심심하거나 졸릴 때, 머리카락을 쥐어 뜯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형 탈모증이 있을 때; 매우 드뭅니다.

갑상선기능 저하증, 뇌하수체 기능저하증; 매우 드뭅니다.
결국, 1년 이내에 다시 잘 자라나므로 안심하면서 지켜보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