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기어다니지를 않아요???

10개월로 접어드는 남아입니다. 아직까지 기어 다니지도 않고, 혼자 안지도 않습니다. 배밀이도 없구요. 너무 늦은것 같아서요. 병원에 가야 할까요?


1. 우선적으로 발달과정에 대한 진료가 필요해 보입니다.

생후 9~10개월이 되면, 허리와 다리의 힘이 좋기때문에 배밀이, 앉기, 기어다니기중 2개이상은 하여야 합니다. 가까운 소아청소년과를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언제부터 기어다니나요?

생후 6~10개월이 되면 기어다니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무릎을 끌면서 앞으로 기어다닙니다.  점차, 무릎에 힘이 들어가면서 힘차게 앞으로 전진합니다. 좀더 익숙해지면, 상체와 하체가 번갈아 움직이면서, 리듬감있게 움직입니다.

양손으로 바닥을 짚고, 무릎을 세워서 균형을 잡게 됩니다.  무릎을 앞으로 뒤로 움직이면서 본격적으로 기어다니게 됩니다.

아가는 기어 다니면서 아가의 활동반경(!)이 넓어집니다.

집에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 아가의 시야범위 안에 장난감을 두세요. 잡으려고 애쓰면서 기려고 합니다.

2. 기어다니는 길목에 종이상자, 베개, 쿠션으로 장애물을 놓아두세요. 이리 저리 비켜가면서 더욱 능숙하게 기어 다닙니다.

3. 아가의 손이 닿으면 위험한 물건은 치우세요. 기어 다니면서 집안 온갖 구석의 전기제품, 주방기기, 등을 만지기때문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